메뉴 펼치기닫기

HOME > 아카이브 > 미디어 허브

미디어 허브

플랙스, 특수학교 3개교와 '마음읽기 시범사업' 실시 (2021.12.15)

  • 작성자 : 시스템 관리자
  • 작성일 : 2022.12.19
  • 조회 : 859

플랙스,%20특수학교%203개교와%20'마음읽기%20시범사업'%20실시


감정 데이터 기반 에듀테크 벤처기업 '㈜플랙스(대표 윤순일)'가 특수학교와 함께 '마음읽기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마음읽기 시범사업'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교육현장 전문가 및 에듀테크 창업기업 매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경남혜림학교, 연세대학교 재활학교, 경상남도함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의 주요 내용은 학생들이 작성한 영상일기를 바탕으로 ▲일대일 메시지 제공 ▲인성 및 소통 가이드 제공 ▲월 2회 대면 및 비대면 상담 실시 등이다. 플랙스가 운영하는 AI 영유아 심리분석 앱 '키즈 다이어리(Kids diary)'를 통해 참여 학생의 마음을 읽고, 가정 및 학교 내에서 소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플랙스는 기존 키즈 다이어리를 통해 보유한 감정 데이터와 전문 심리분석가의 상담 지원을 통해 성과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향후 시범사업 연계 교육기관 확장을 통해 더 많은 교육기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서예리 플랙스 심리분석연구원은 "이번 시범사업은 가정뿐만 아니라 교육기관에서도 키즈 다이어리를 통해 학생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여 의사소통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즈 다이어리'는 자녀의 영상일기를 인공지능이 분석한 후 심리·감정 상태·관심사와 이에 따른 맞춤형 인성교육 및 소통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9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3개의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을 받았다.

한편, ㈜플랙스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챔프 챌린지(KB유니콘클럽)' 보육 기업으로 1:1전담 코칭을 통한 강점 진단, 기업 성장단계별 Market Fit 교육·컨설팅, 전문가네트워킹, IR 컨설팅 등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