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HOME > 아카이브 > 미디어 허브

미디어 허브

프랑스가 주목한 판교 창업존…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킹 성료 (2021.11.23)

  • 작성자 : 시스템 관리자
  • 작성일 : 2022.12.19
  • 조회 : 759

프랑스가%20주목한%20판교%20창업존…%20글로벌%20스타트업%20네트워킹%20성료

프랑스 스타트업 7개사 판교 창업존 방문 기념사진 | 제공-경기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이하 '경기혁신센터')는 19 프랑스 유망 스타트업 7개 사가 경기도 성남시 기업지원 허브에 위치한 판교 창업존에 방문했다고 밝혔다.

판교 창업존은 국내 유망 창업자들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창업진흥원·경기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창업 지원 공간이다.

이번 방문은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1'의 일환으로 한국에 초청된 프랑스 유망 스타트업이 한국의 창업 생태계를 직접 확인하고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알라그마(Alagma), 윈드(Wynd) 등 창업존을 방문한 프랑스 스타트업 7 사는 바이오, AI 등 다양한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이들은 ▲3D 제작 보육실 ▲글로벌 테스트베드 ▲통·번역 지원센터 등 창업존 시설을 둘러봤으며창업존 입주기업 및 K-스타트업 그랜드챌린지 기업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한국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창업존 기업은 스마트팜 LED 관제 솔루션 회사인 에이비씨랩스외국인 대상 주거 서비스 플랫폼 회사인 엔코위더스 등 6개 사가 참여했으며, K-스타트업 그랜드챌린지를 통해 한국에 진출한 프랑스중국 등 해외 유망 스타트업 8개 사도 함께 참여했다.

K-스타트업 그랜드챌린지 프로그램은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해외 창업자들을 현지에서 선발하여 국내 창업 활동 지원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인바운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이다.

신현삼 경기혁신센터장은 "경기혁신센터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공공 액셀러레이터를 목표로 창업존 등 글로벌 협업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판교 창업존은 '사람과 정보아이디어투자가 모이는 창업 허브'로써 사업고도화(투자?유치 지원?대기업 연계), 판로개척(글로벌 진출등 국내 최대 창업 지원 클러스터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