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HOME > 아카이브 > 미디어 허브

미디어 허브

옥타코, 패스워드 없는 생체인식형 보안 솔루션 'EzFinger'로 보안을 더 쉽고 강력하게! (2021.09.02)

  • 작성자 : 시스템 관리자
  • 작성일 : 2022.12.19
  • 조회 : 1029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대부분의 일상이 IT에 의존해야 하는 생활로 변해 가며 개인이나 기업의 정보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현대인들이 모바일과 PC에 의존하는 비중이 높아질수록 사생활 노출, 기업 정보 유출과 같은 보안상의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어 이를 막기 위한 기술력도 함께 발전해 나가는 양상이다.

데이터 유출 원인의 80%는 패스워드 유출에서 오며, 현재 인증시스템의 70% 이상은 패스워드를 이용한 인증 방법을 이용하고 있다. 패스워드 인증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는 나의 비밀을 나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고 서비스업체와 공유하고 있는 점이다.

사용자가 관리를 잘해도 서비스업체가 해킹당하면 정보가 유출되고, 서비스업체는 등록된 패스워드로 인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손해배상 소송의 대상이 된다. 인터넷 이용자의 절반 이상은 5개 이하의 패스워드로 모든 계정에 사용하고 있고, 개인 계정에서 사용하는 패스워드를 기업 내부 인증용으로 사용해 피해가 연결되기도 한다.

패스워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많은 기업이 OTP 등 다중인증을 도입하고 있고, 이러한 방법은 보안적인 면에서 효과가 있지만, 도입하기 위한 시스템 통합이 복잡하고 비용도 많이 들며, 숫자, 문자 등만 확인하기 때문에 타인 이용이 가능하여 타인도용 및 유출의 위험이 존재한다.

옥타코는 개인 고유의 생체인식 기술을 이용하고 사용자를 확인하며 모든 통신구간에 암호화 기술을 적용, s/w가 아닌 h/w 보안영역에 개인의 정보를 저장하는 생체인식 보안키와 솔루션 제공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옥타코%20유미영%20대표


옥타코 유미영 대표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생체인식 보안 전문 기업 옥타코의 유미영 대표를 만나 '이지핑거(EzFinger)'에 대해 들어봤다.

Q1. 회사 소개

유미영 대표: 옥타코는 강력한 인증으로 분류되는 미국 표준연구소인 NIST의 가장 강력한 인증레벨인 AAL3(Authentication Assurance Level3)를 만족하는 보안인증 솔루션을 기본으로 취약하고 불편한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디지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지핑거%20데스크탑

이지핑거 데스크탑 | 제공-옥타코


생체인식기술과 보안인증 국제표준인 FIDO표준을 활용하여 취약하고 불편한 패스워드 시대를 끝내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제공을 통해 사업 성장을 도모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회사다.

Q2. 주요 타깃층

유미영 대표:  옥타코의 고객은 패스워드를 이용하는 개인 및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옥타코의 H/W 생체인식 보안키 이지핑거 시리즈는 다양한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태블릿, PC 환경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이지핑거 카드타입은 하나의 장치로 사무실 출입부터 PC 로그인, 그룹웨어 등 온라인 인증까지 가능하다.

이지핑거%20카드

이지핑거 카드 | 제공 옥타코


이지어스(EzAuth) 생체인식 솔루션은 스마트폰 생체인식, 지문 usb 보안키 등 다양한 생체인식 장치를 사용자 편의에 맞춰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 On-premise 생체인식 솔루션 대비 10배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구축이 가능하며 회사의 다양한 업무시스템마다 다른 보안인증,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도 2~3일 만에 쉽게 연동할 수 있다.

이지핑거 시리즈는 windowssss Hello와 FIDO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windowssss PC 로그인, Office365, Azure Cloud 등 MS서비스들과 Google Gmail, Google Cloud, Salesforce 등 수십 가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Q3. 자사 제품의 차별성

유미영 대표:  전체 인증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취약한 패스워드를 대체하는 온라인 인증 서비스는 스마트폰 지문 등을 활용한 온라인 인증솔루션 외에 PC 환경까지 지원하는 암호화 H/W 시큐리티 사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약 4개사가 존재하며 그중 생체인식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검증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windowssss Hello 생체인증과 FIDO인증을 이용할 수 있는 H/W 지문 시큐리티키와 생체인증 솔루션을 모두 공급할 수 있는 업체는 현재 당사가 유일하다고 볼 수 있다.

이지핑거2

이지핑거2 | 제공-옥타코


기존 물리보안 인증은 생체인식 기반 오프라인 출입통제 시장을 중심으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이버 공격에 취약하고 정보보안 인증은 암호화 기술 및 S/W인증 솔루션 중심으로 생체인식 H/W기술에 취약하지만 옥타코는 생체인식기술과 암호화기술을 융합한 H/W, S/W 융합보안 통합인증 제품 솔루션을 제공한다.

Q4. 해외 진출 전략

유미영 대표:  작년부터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로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재택근무, 원격회의, 온라인 행사 등 비대면 활동에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의 디지털 전환으로 보안성도 보장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에 대한 인증은 기존 패스워드 인증이 대부분으로 피싱 등으로 관리자 계정이 탈취될 경우 그 피해 또한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이지핑거 시리즈 제품을 도입 제공한다면 패스워드 인증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더 높은 보안성과 편의성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zscaler, MS 등과 같은 클라우드 인증업체 또는 PWC와 같은 기업 컨설팅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싱가포르 등 현지 진출을 진행하고자 한다.

Q5. 현재 실적

유미영 대표:  기업 내부직원 보안인증을 위해 삼성생명에서 이지핑거2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스마트 오피스 보안인증을 위해 국내 P사도 이지핑거 솔루션을 도입 이용하고 있으며, 그 외 다수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이지핑거를 도입해 보안인증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지퀀트


이지퀀트 | 제공-옥타코


올해 마이크로소프트사 시큐리티키 공식벤더사 등록을 완료하였고 현재 현재 SK텔레콤과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 양자난수생성기술을 적용한 지문인식 보안키 이지퀀트를 출시하고, SK텔레콤, ADT캡스와 사업협력을 통해 금융, 국방 등 강력한 보안 인증이 필요한 분야 적용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다.

Q7. 판교에 자리 잡은 이유

유미영 대표:  판교는 IT, CT 등 글로벌 융복합 R&D허브로 IT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많은 IT기업과 연구기관들이 집적해있는 곳으로 많은 기업과 기관들과의 공동 연구개발 및 협업을 위한 최적의 위치라고 생각한다.

또한 국가 및 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도 많고 서울 강남권과의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경영활동에 이점이 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