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문가 통한 무료 컨설팅 제공 서비스 론칭 | 제공-히든스카우트
헤드헌터 연결 플랫폼 서비스 제공 전문기업 히든스카우트(대표 방현배)는 구직자가 채용정보에 지원하면 각 기업의 전문 컨설턴트가 무료로 지원 관련 상담을 해주는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히든스카우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채용에 지원하면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구직자의 궁금증을 해결하여 채용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문 컨설턴트는 각 기업에 구직자 추천 및 면접까지 진행한 경험이 있는 헤드헌터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상담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담을 진행해주는 기업은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을 포함해 광범위하다. 해당 기업들의 어떤 채용정보라도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히든스카우트 관계자는 "7월에 실시되는 서비스 또한 기업에 직접적으로 이력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닌 담당 컨설턴트에게만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소문에 민감한 구직자들에게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히든스카우트 방현배 대표는 "전문 컨설턴트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직장인 이직 서비스를 구축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히든스카우트는 AI로 이력서를 가명 처리하여 소문 없이 이직 제안을 받는 서비스를 시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