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피커, 원하는 이름으로 부르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개시 (2021-07-07)

  • 작성자 : 시스템 관리자
  • 작성일 : 2022.12.19
  • 조회 : 1400

카카오스피커


"철수야, 날씨 알려줘." 카카오미니·미니헥사 등 카카오 스마트스피커를 원하는 이름으로 부를 수 있게 됐다. 6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의 스마트 디바이스에 전용 알고리즘을 적용해 '호출 명령어' 설정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호출 명령어인 '헤이카카오' 이외에 좋아하는 연예인, 친근한 캐릭터 등 원하는 이름으로 호출 명령어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를 비롯해 미니헥사·헤이카카오 앱에서도 가능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음성호출 명령어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스피커는 유일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헤이카카오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헤이카카오 앱의 스피커 설정 페이지에서 '호출명령어→내 호출명령어 메뉴'를 눌러 원하는 호출 명령어를 설정하면 된다. 3음절 이상 6음절 이하로 등록할 수 있다. 원활한 사용을 위해 명령어에 대한 자체 적합도 검사가 진행된다. 스피커가 인식하기 어려운 단어나 발음하기 어려운 단어를 필터링하는 용도다. 비속어나 선정적인 표현은 등록할 수 없도록 비속어 검출 API를 통해 사전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호출 명령어를 자유롭게 변경하고자 하는 이용자 수요를 반영한 기능"이라며 "스피커를 여러 대 가지고 있는 경우 각각의 스피커를 부르는 방식을 다양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