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넥스팟솔루션, ‘위조 불가 QR코드’로 정품 인증 시장 뒤흔든다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5.09.01
  • 조회 : 26

제공-넥스팟솔루션


'짝퉁과의 전쟁'에서 기업들이 수조 원의 피해를 감수해야 했던 시대는 끝났다. 넥스팟솔루션이 ‘QR코드 스캔방지 기술’을 탑재한 위조 불가 QR코드를 시장에 내놓으며 ‘정품 인증’ 시장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고 있다. 더 이상 비싼 비용으로도 가품을 막을 수 없다는 논쟁은 의미가 없다.

이 기술의 핵심인 QR코드 스캔방지 기술은 위조범들의 시도를 단번에 무력화시킨다. 기존의 QR코드 기반의 솔루션은 단순한 스캐너를 통하여 QR코드를 복제하고 다시 인쇄하면 인식이 가능한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따라서 QR코드를 보호하기 위해서 다양한 스크래치 또는 이중라벨 등의 부가적인 보호수단을 가지고 있었고 이는 단가가 상승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특히 결국 노출된 QR코드는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해결되지 못하였다.

따라서 넥스팟솔루션의 QR코드 스캔방지 기술은 스캐너를 통한 위조시도에서 복사된 QR코드는 빛을 흡수하고 흩뿌려 스캔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이다. 스캔된 라벨은 검은색으로 인쇄되어 인식 및 인증이 불가능하다. 이는 광원의 흡수와 반사에 관련된 기술로 기존의 편광인쇄기술을 고도화 하여 완성을 하였다. 원본의 QR코드의 경우에는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정품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지만, 스캔된 QR코드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이 불가능하며 검은색으로 변경되어 사용할 수 없다. 이는 가품 시장의 침투율을 0%로 만드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울 것이다.



제공-넥스팟솔루션


기업들은 위조품으로 인한 매출 누수와 브랜드 이미지 훼손이라는 이중고에서 영원히 해방될 것이다. 더불어, 기존의 복잡하고 비싼 보안 라벨과 달리, 생산 공정을 최소화하여 최저가를 실현함으로써 어떤 기업이라도 이 최강의 방패를 갖출 수 있게 됐다.

넥스팟솔루션 대표 박준표는 "이 기술은 위조품으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화장품, 자동차 부품을 넘어 명품, 전자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이고 국내외 짝퉁 제품으로 인하여 피해를 받는 기업과 소비자를 보호할 것이다."라며, "넥스팟솔루션의 위조 불가 QR코드는 단순한 기술이 아닌, 정품의 가치를 지키는 강력한 선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