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포그라운드, 대교에듀캠프와 손잡고 유아교육 콘텐츠 혁신… 키즈 콘텐츠 디지털 전환 및 공간 체험형 서비스 고도화 선도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5.06.25
  • 조회 : 119

제공-포그라운드


인터랙션 기반 키즈 콘텐츠 전문기업 포그라운드㈜(대표 한대희)가 대교그룹의 유아교육 전문 계열사 ㈜대교에듀캠프와 협력해 트니트니 프로그램에 인터랙티브 콘텐츠 및 오프라인 체험 시스템을 도입하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지난 4월 콘텐츠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서울 한남동 트니트니 직영점의 일부 수업 프로그램을 상호작용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전환하고, ▲청평 마이다스 호텔앤리조트의 ‘트니빌리지’ 공간에는 다중 이용자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주식회사 포그라운드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2세~6세 대상 키즈 OTT 플랫폼 ‘쿠키즈(COOKIDS)’를 자체 서비스하고 있다.

기존의 영상·동화 중심 수업 방식과 달리, 포그라운드의 콘텐츠는 어린이들이 직접 따라하고 반응하며 몰입할 수 있는 실시간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대교에듀캠프는 “트니트니 수업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공간 사업의 프리미엄화까지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으며, 포그라운드 역시 “자사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신규 수익모델을 실험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평가했다.

쿠키즈는 자체 개발한 HTML 기반 콘텐츠 저작도구를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인기 캐릭터와 함께 직접 체험하고 상호작용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존 키즈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또한 포그라운드는 메가스터디교육㈜, ㈜아이스크림에듀, ㈜웅진씽크빅 등 국내 대표 교육기업들과 협업해 콘텐츠를 공급해 왔으며, 이번 대교에듀캠프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 기반의 콘텐츠 융합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