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휠체어 운동 솔루션 전문 기업 '캥스터즈', 초경량 활동형 휠체어 K-MS II 런칭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4.11.14
  • 조회 : 261

제공-캥스터즈

판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한 휠체어 운동 솔루션 전문 기업 캥스터즈(Kangsters)가 휠체어 전문 기업 닛신(Nissin) 코리아와 손잡고 활동성과 휴대성을 강화한 초경량 활동형 휠체어 K-MS II를 출시했다.

‘K-MS II’는 휠체어 이용자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설계된 휠체어로, 트랜스퍼 편이 및 휴대성 향상을 위한 분리형 발판, 전, 후 모두 사용이 가능한 브레이크,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이 특징이다. 특히 3mm 두께의 고강도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프레임 덕분에, 전체 무게가 최저 12.7kg에 불과하다. 이는 이동성과 편리성을 중시하는 휠체어 사용자들에게 큰 장점이 될 것이다.

캥스터즈 조정흠 부대표는 “휠체어 이용자라면 누구나 가볍고 튼튼한 휠체어를 원한다. 휠체어 이용자분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얻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편리하면서도 가벼운 휠체어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K-MS II가 휠체어 이용자 분들의 일상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휠체어는 와인, 블랙,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티탄 핸드림, 카본 가드, 타누스 통타이어, 스피너지휠 등 다양한 옵션을 구비했다. K-MS II 휠체어는 건강보험공단 장애인 보장구 지원 사업으로 인해 장애 등급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캥스터즈는 최근 휠체어 육상, 스키, 글라이더 등 게임 8종을 포함한 ‘휠리 엑스 플레이(Wheely-X Play)’라는 확장형 게임 솔루션을 출시하여 휠체어 이용자와 장애인 협회, 복지관, 공공기관 등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휠리엑스는 전국장애인 e스포츠 대회의 정식 종목으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세계 패럴림픽 e스포츠로 진출을 목표로 하여 국내 휠체어 장애인 e스포츠 기반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배리어 프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