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미러로이드
AI 뷰티 솔루션 전문업체 미러로이드(MirriorRoid)가 2024년 소상공인 스마트기술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미러로이드는 AI와 AR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미러 솔루션을 통해 미용 산업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AI 뷰티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2024년 소상공인 스마트기술 경진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행사로 소상공인의 기술 보급과 소상공인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개최되는 소상공인 최대 축제의 장이다.
소상공인 스마트기술 경진대회를 통해 2024년 소상공인 우수 스마트모델 보급사업을 선보인다. 2024년 소상공인 스마트기술 경진대회는 미러로이드, KT, 넥스트페이먼츠, 레드블루 네 개 기업이 주관기업으로 참여하는 사업이다. 주관기관들은 업종별 스마트 모델을 제시하고 기술을 보급하여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지난해 상생형 스마트 상점 기술사업은 국가와 주관업체가 도입 비용 함께 부담해 소상공인 자부담비용을 최소화하는데 목표를 두었다면 이번 소상공인 우수 스마트모델 보급사업은 기술의 혁신성과 우수성에 목표에 두었다.
약 200개 소상공인 업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스마트 모델 도입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지원 금액은 공급가액의 70% 최대 1,200만원 까지다.
미러로이드의 2024년 소상공인 스마트기술 경진대회 대상 수상은 AI 기반 스마트미러 솔루션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성과로, 앞으로도 미러로이드는 소상공인과 고객을 위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기술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소상공인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