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TV 방문

독일 베를린 AC 방문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4.11.05
  • 조회 : 411


 2024612, 독일 베를린의 대표적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베를린 파트너(Berlin Partner), 아시아베를린포럼(AsiaBerlinForum) 등 관계자들이 대한민국의 기술 혁신 허브, 판교 테크노밸리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한국과 독일 간의 기술 및 스타트업 생태계 교류를 강화하고, 양국의 기업 및 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베를린 파트너는 독일 내 스타트업 및 혁신 기업 지원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창업 생태계와 연구 개발 인프라를 직접 탐방하며 한국의 첨단 기술과 창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깊이 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 모델과 한국이 스타트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성한 환경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베를린 파트너 관계자는 판교 테크노밸리는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뛰어난 혁신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한국의 성공적인 창업 지원 모델과 기술 생태계는 베를린 파트너가 지향하는 목표와도 일치한다. 이번 방문과 행사 참석을 통해 양국의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서로 협력할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방문 이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서울 코엑스에서 613일에 열린 ‘NextRise’ 오픈 비즈니스 행사에 참석하여 베를린 파트너와의 교류를 이어갔습니다. NextRise는 글로벌 스타트업과 기업 간의 비즈니스 협력 및 네트워킹을 위한 대표적 행사로, 전 세계 스타트업과 기업들이 모여 네트워킹을 도모하며 글로벌 협력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베를린 파트너의 판교 테크노밸리 방문과 NextRise 행사에서의 교류는 한국과 독일의 혁신 허브 간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판교 테크노밸리는 글로벌 혁신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양국의 기술 및 창업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것입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