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약문약답, AI기술을 활용하여 약사 전문성 향상을 돕는 “오늘의 QUIZ” 출시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4.10.22
  • 조회 : 424

이미지 제공-약문약답


대한민국 약사들의 필수 플랫폼, 약문약답이 약사들의 약학 지식 향상과 학습을 돕기 위해 ‘오늘의 퀴즈' 서비스를 지난 21일에 선보였다.

약문약답은 현재 전국 3만여 명의 약사들이 사용하며, 하루에 약사 1만 명이 방문하는 약사 전용 어플로 학술 게시판, 모임, 뉴스&아티클 등 여러 게시판의 콘텐츠가 한 달 동안 약 3천건이 작성되고 있으며 4년간 누적 콘텐츠는 5만 건이 넘는다.

약문약답이 출시한 오늘의 퀴즈는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하여 퀴즈라는 부담 없는 학습 방식을 통해 약사들의 약학 지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새로운 약학 정보에 대해서 쉽게 인지하며, 실무에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약문약답은 지난 3월에 ‘오늘의 퀴즈’ 베타 버전을 2주간 제공, 하루 평균 1천명이 넘는 약사들이 매일 퀴즈에 참여하며, 베타 버전 만족도 설문 응답자 1천명의 95%이상이 퀴즈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약문약답 어플에서 약사들이 작성하는 질문은 실제 약국에서 약사들이 필요로 하고, 궁금했던 내용으로 학술 게시판에 등록되는 질문은 월 평균 1,200건이며, 이중 월 평균 30건이 우수 콘텐츠로 추천 받는다.

오늘의 퀴즈는 지난 4년간 약사들의 많은 관심을 보인 우수 질문 글에서 선정하였으며, AI기술을 활용해 퀴즈 형식으로 제공한다. 약사들은 약학 지식을 스스로 점검하고, 새로 추가된 의약품 정보나 최신 지침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약문약답


약사들은 매일 3개의 퀴즈를 풀고, 각 퀴즈의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여, 퀴즈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퀴즈에 참여한 약사들은 기존에 알던 내용이지만, 퀴즈를 통해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고,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반응이다.

약문약답 조정래 대표는 “약사들이 바쁜 업무 중에도 약학 지식을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방안을 오랫동안 고민해왔다” 라며 “퀴즈 형식의 학습 방식을 통해서 전국 약사들의 약학 지식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약문약답은 앞으로도 AI기술을 활용해서 ‘오늘의 퀴즈'처럼 약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약사 업무에 도움을 주는 유익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약사들이 묻고 약사들이 답한다 라는 뜻의 약문약답은 2020년 9월 25일(세계 약사의 날)에 설립된 기업으로 동명 서비스 어플을 출시한 이후 전국 3만 명의 약사가 회원으로 활동하며, 하루에 약 1만 명의 약사들이 방문하고 있다.

약문약답 주식회사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국내 1위 약사전용 플랫폼, 약문약답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