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베스텔라랩, 파크옵스(ParkOps) GS인증 1등급 획득

  • 작성자 : 홈페이지담당자
  • 작성일 : 2024.10.18
  • 조회 : 295

제공-베스텔라랩


주차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빈 주차면을 안내하는 주차 내비게이션 ‘워치마일 (Watchmile)’ 시스템을 공급하는 ㈜베스텔라랩(Vestellalab, 대표 정상수)은 자사의 실시간 통합 주차 관제 시스템 ‘파크옵스(ParkOps)’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으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제도인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GS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제 표준에 기반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파크옵스는 기능적합성 · 성능효율성 · 호환성 · 보안성 등 9가지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베스텔라랩의 파크옵스는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관제시스템으로, LLM(Large Language Model)을 사용한 AI 모델을 적용하여 기 구축된 방범용 CCTV 영상만으로도 주차면 점유 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한다. LLM으로 초거대 프롬프트를 생성, 차량 인식의 정확도를 AI가 스스로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여 크기에 상관없이 다양한 차종을 ‘자동차’로 이해하며 화면 상에 표시된 차량의 각도에 관계없이 정확하게 인식한다.

이를 통해 정확도가 떨어지는 기존 주차 유도시스템의 주차 점유 인식 문제를 대폭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AI 인식 결과는 실시간 주차 현황으로 제공되며, 관리자는 여러 주차장 정보를 통합하여 하나의 플랫폼으로 관제가 가능하다.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파크옵스는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또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및 나라장터 등록을 통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지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베스텔라랩 정상수 대표는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공식적으로 베스텔라랩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자율 주차 시장의 리더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더 많은 사람들의 편리하고 빠른 주차 생활에 기여함과 동시에 주차장 내 쾌적한 대기 환경을 만들어 ESG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