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밍글봇AI 이미지 ㅣ 제공-밍글콘
AI 융합 에듀 테크 기업 ㈜밍글콘(Minglecon, 대표 진현정)이 대만 타이베이 경제개발부(DOED) 산하 타이베이 기업가 허브(TEH)가 주최한 'AI+ 타이베이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 2024'에서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의 6개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중 하나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만의 국가 창업 브랜드 '스타트업 아일랜드 타이완'의 운영사인 대만창업가허브(TEH, Taipei Entrepreneurs Hub)의 주관 아래, AI 및 혁신 기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전 세계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밍글콘의 주력 제품인 ‘밍글봇 AI’는 컴퓨팅 사고력의 주요 요소와 AI 기술을 융합하여 게임화한 컴퓨팅 사고력 중심 인공지능 코스웨어로, 한국 내 교육적 실증을 통해 그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인수레'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실증 시스템의 평가에서 교육적 유용성, 시스템 사용성, 감성 등 3개 영역에서 실증을 받았다.

밍글봇AI 이미지 ㅣ 제공-밍글콘
또한, 성남시 우수 제품 인증과 더불어, 교육부 후원, KOTRA 주관 ‘에듀테크쇼’에서 AI 교육 콘텐츠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밍글콘은 국내 교육 시장을 넘어 대만 시장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확장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이번 AI+ 타이베이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를 통해 ㈜밍글콘은 대만 현지에서 메치메이킹 세션, 협업 파트너 미팅, 투자자 상담, 데모데이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 및 업계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할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대만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고,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진현정 대표는 "이미 인도네시아 기업과 수출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하며 아시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대만 시장에서도 밍글봇 AI를 중심으로 AI 융합 교육 기술의 성공적인 안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제공-밍글콘
또한 진 대표는 “대만에서의 이번 AI+ 타이베이 스타트업 피치 콘테스트는 밍글콘의 AI 교육 기술을 글로벌 무대에 선보일 수 있는 중요한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대만 시장에서도 우리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밍글콘은 국내 시장에서도 꾸준히 입지를 넓히고 있다. 밍글봇 AI 기초 코스웨어는 이미 국내의 학교, 교육 기관 및 ICT 기업 등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헬스케어, 자동차 시장으로도 수요 시장이 확장이 되고 있다.
밍글봇 AI 코스웨어는 ㈜밍글콘 공식 홈페이지와 학교장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밍글콘 본사는 경기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디지털오픈랩에 소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