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판교 ICT-문화융합센터에서 개최된 스타트 벨류업 챌린지 IR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출신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자체 캐릭터를 창작하여 애니메이션,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특히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년 말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이번 IR데모데이는 지난 25일 판교기업지원허브에 위치한 ICT-문화융합센터에서 입주사를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사업을 전개하는 ICT융합 관련 스타트업들이 데모데이에 참가하였다.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창작 애니메이션인 ‘크리켓팡’과 조만간 출시할 크리켓팡 캐릭터 IP를 활용한 어린이 교육용 AR교구 등 글로벌 사업 추진에 대한 피칭을 통하여 심사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사업성 검증과 튜닝에 의미를 두고 참가한 이번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업체들과의 선의의 경쟁도 좋은 경험이었고, 데모데이 준비과정에서 여러 전문가들로부터 다각도의 자문을 통하여 객관적인 시각으로 프로젝트를 파악하게 되어 갚진 기회였고, 이번 데모데이를 통하여 얻은 인사이트들을 콘텐츠 개발과 사업 추진에 반영하여 하반기를 기점으로 내년도 인도 현지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현재 제작 중인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의 연말 인도 현지 TV, OTT 채널 방영을 위하여 현지의 방송사 및 OTT 채널들과 세부 협상을 진행 중이며, 조만간 방송사를 확정하고 인도에서 본격적인 미디어 노출과 다양한 부가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출신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한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다양한 컨셉의 자체 캐릭터 브랜드 및 애니메이션 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캐릭터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