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펼치기닫기

HOME > 아카이브 > 미디어 허브

미디어 허브

NHN커머스, 중국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와 글로벌 유통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

  • 작성자 : 시스템 관리자
  • 작성일 : 2024.01.04
  • 조회 : 57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중국 베이징 소재 국영기업 ‘베이징 문창판 발전유한공사(北京文创板发展有限公司, 대표 니우텐샹(牛天祥), 이하 문창판)’와 글로벌 유통 플랫폼 구축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창판은 베이징 당위원회와 시정부의 승인을 받아 2020년 설립된 기업이다. 중국 내 문화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정보서비스 제공 및 문화금융정책 집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3만여 개의 문화 기업과 2천여 개의 금융기관을 비롯해 총 3만 3천여 개의 기업이 소속돼 있다.

문창판이 중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상품 유통 사업을 함께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NHN커머스는 문창판 산하 기업체 대상으로 B2B 유통 플랫폼 및 임직원 전용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를 글로벌 상품의 중국 유통 경로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창판 소속 기업 상품의 중국 내 온라인 유통과 왕홍 라이브 방송을 NHN커머스가 주도하며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창판 산하의 문화IP(지식재산권)와 NHN커머스 유통 브랜드 제품의 협업을 통한 신규 제품 런칭도 공동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를 통해 중국 B2B 및 B2C 시장을 함께 공략하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입이 용이한 IP 콜라보 제품을 발굴해 중국 외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모색할 계획이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중국 내 유력 국영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NHN커머스의 현지 사업 경쟁력이 다시금 인정받았다. 베이징 문창판과의 협력을 내실 있게 진행해 국산 브랜드를 포함한 경쟁력 있는 제품의 중국 유통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현재 국내 브랜드의 중국 이커머스 유통 판로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중국 틱톡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공식 공급사에 외국계 기업 중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4월에는 대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의 협력으로 현지 이커머스 시장에 신규 진출한 바 있다.

첨부파일

확인

아니오